우리나라 최고 자산가는 누구일까요?
1위는 '이재용' 삼성회장도 아니고,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도 아닌 바로 인수합병 전문가 MBK파트너스의 '김병주' 회장입니다. '김병주' 회장의 자산은 97억 달러, 원화로 13조원 규모입니다.
이같은 결과는 경제매거진 포브스지가 최근 발표한 한국 내 최고 부자 순위에 따른 결과입니다.
2위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으로 그의 자산은 80억 달러(11조원)입니다. 3위는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으로 그의 자산은 57억 달러입니다. '이재용' 회장과 '서정진' 회장의 자산은 1년 전과 비교해 각각 12억 달러 줄어들었습니다.
4위는 51억 달러 자산을 가진 '권혁빈'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최고 비전 제시 책임자였고요. 5위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차지했네요. '김범수'의장의 총 자산은 50억 달러입니다. 6위는 '이건희'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으로 자산은 49억 달러입니다. 7위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으로 41억 달러의 보유 자산이 있으며 8위는 '김정주' 넥슨 대표의 자녀인 '김정민', '김정연' 자매로서 이들 자매의 자산은 36억 달러입니다. 9위는 '조정호' 메리츠금융지주 회장으로 그의 자산은 34억 달러이고, 10위는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로서 그녀의 자산은 33억 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