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는?

씽크누리

골프에 이어 요즘 MZ 세대들 사이에서 다시 붐이 일고 있는 운동이 있는데요. 바로 테니스입니다. 인기를 다시 누리고 있는 테니스의 최고 스타들이 있습니다.

프로테니스협회(ATP)에서 역대 최고의 남자 테니스 선수를 선정했는데요. 그 주인공은 지난해 은퇴한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입니다.

'로저 페더러'는 남자 테니스 사상 최초로 그랜드 슬램 20회라는 대기록을 수립했으며 4대 메이저 대회 개별 경기에서 369승을 기록했고 총 310주 동안 세계 랭킹 1위를 기록했던 역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입니다.

그렇다면 '로저 페더러'를 포함해 역대 최고의 테니스 스타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위는 로저 페더러 선수입니다. 2위는 미국의 피트 샘프라스 선수로 286주 동안 랭킹 1위를 기록했습니다. 3위는 270주 동안 1위를 기록한 체코 출신의 이반 렌들입니다.

4위는 미국의 전설적인 테니스 스타 지미 코너스 선수로 268주 동안 1위를 기록했습니다. 5위는 테니스 계의 악동 존 매켄로 선수로서 170주 동안 랭킹 1위를 기록했죠. 6위는 스웨덴 출신의 비외른 보리 선수로 윔블던을 5회 연속 우승한 대 스타입니다.

7위는 미국의 안드레 애거시 선수로 101주 동안 1위를 기록했습니다. 8위는 최연소 랭킹 1위 타이틀을 가진 호주의 레이트 휴이트 선수로서 80주 동안 1위를 지켰습니다. 9위는 스웨덴의 스테판 에드베리 선수로 72주 동안 1위를 달렸으며 10위는 미국의 짐 쿠리어 선수로서 58주 동안 1위를 기록했습니다.

11위는 현역인 스페인의 라파엘 나달 선수로서 '레이튼 휴이트' 선수와 함께 아직도 현역으로 활약 중입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네요~~

더 읽고 싶으시다면, 커피 한잔 가격으로 구독해보세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