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국내 여행지, 숨은 명소 10선
봄이 찾아오면 새순이 돋아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생각하게 됩니다. 국내외에는 다양한 매력적인 여행지가 있지만, 때로는 혼자만의 조용한 여행을 떠나고 싶은 곳도 있습니다. 이런 장소들은 일종의 나만의 비밀스러운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에서 ‘나만 가고 싶은 국내 숨은 여행지 Top 10’을 발표했습니다.
1위는 인천의 작은 섬인 '소야도'입니다. 덕적도와 가깝고 트레킹 코스로 일품인 곳입니다. 2위는 경남 통영의 '한산도'입니다. 차박여행이나 카크닉을 즐기기에 딱이랍니다. 3위는 제주의 '비양도'입니다. 비양도는 한림읍 비양도와 우도면의 비양도 2곳이 있습니다. 제주 풍경을 300%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4위는 전라북도 '고창'입니다. 고창은 청보리밭이 매력적이며, 고인돌 유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위는 충청북도 '단양'입니다. 유적지는 물론 미식 여행지로도 각광받는 곳입니다. 6위는 경상북도 '문경'입니다. 문경새재 도립공원, 광개토대왕 사극 오픈세트장도 있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7위는 강원도 '고성'입니다. 해안 드라이브 여행지로 적합한 곳입니다. 스노클링, 서핑을 배울 수 있습니다.
8위는 강원도 양양에 있는 '남애항, 법수치계곡'입니다. 기암괴석이 있어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9위는 충남 태안의 '신두리 해안사구'입니다. 바닷가를 따라 모래 언덕길이 길게 이어져 있는 이색 장소입니다. 10위는 강원도 강릉의 '안반데기'입니다. 1,100m 고산지대로 넓은 밭이 펼쳐져 있어 장관을 이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