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이제 전기차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대신 전기 모터를 사용해 운동에너지를 삼고 있는데요. 사실 전기자동차는 1873년에 가솔린 자동차보다 먼저 제작됐지만 여러 문제로 대중화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가솔린을 대체할 미래형 자동차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특히 테슬라가 전기차를 개발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는 미래형 자동차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40여 년 전인 1984년, 대한민국의 라디오 전파는 어떤 노래들로 가득 차 있었을까요? 당시 KBS, MBC, CBS 등 전국 주요 방송국에서 흘러나오며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가요 순위는 단순히 인기의 척도를 넘어 그 시절의 감성과 추억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역사의 기록입니다. 바야흐로 아날로그 시대의 정점이었던 1984년, 라디오는 대중음악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는
1962년도에 이색적인 조사가 실시된 바 있습니다. 여성월간지인 <여상>에서 12월 송년호 특별 조사를 실시했는데 여류비행사인 김경오, 서울문리대 강사였던 김석연, DBS퀴즈패널 이주연, 이대 강사였던 전혜린씨 등 4명이 당시 '코리아 젠틀맨'을 선정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당시 대한민국 최고의 남성으로는 박정희(대통령), 임병직(독립운동가), 이수영(외교관), 이헌구(불문학자), 최완복(외교관), 유치진(소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