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별로 직장 선택 우선 순위는?
여러분들은 직장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시하는 게 무엇인가요? 아마 각자마다 선택하는 기준이 다를 것입니다. 누구는 ‘연봉’을, 누구는 ‘회사 안정성’을, 누구는 ‘복지’를 중요시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역시 연봉과 고용 안정성이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물론 연령대별로 기준은 각기 다릅니다.
한국리서치가 연령대별로 직업 선택에 따른 우선순위를 조사한 결과 '연봉'과 '고용안정성'이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는데요, 연령대별로는 다소 다른 결과를 보였습니다.
💡
60세 미만은 연봉을 중요시 했고 60세 이상의 경우 고용안정성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18~29세 젊은 층의 경우 ‘연봉’을 가장 우선시했으며 2순위는 ‘직장과 집 사이 거리’, 3순위는 ‘업무’였습니다.
30대는 ‘연봉’을 가장 중요시했으며 2순위는 ‘업무’, 3순위는 ‘고용안정성’을 택했습니다.
40대는 연봉외에 ‘고용안정성’과 ‘복리후생’을 꼽았으며 50대는 연봉외 ‘고용안정성’과 ‘직장과 집 사이 거리’를 선정했네요. 60세 이상은 ‘고용안정성’이 최우선 순위이며 2순위는 ‘연봉’, 3순위는 ‘직장과 집 사이 거리’를 꼽았습니다.
젊은 층일수록 ‘연봉’과 ‘업무’를 우선순위에 두는 반면 나이가 있는 층일 경우 ‘고용안정성’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직장과 집사이 거리’도 중요한 직장 선택 기준이라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