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의 복싱 선수 Top 10

최근, 전설적인 헤비급 복서 마이크 타이슨이 유명 유튜버 제이크 폴과의 경기로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마이크 타이슨은 최연소 헤비급 챔피언이면서 '핵주먹'으로 유명한 선수입니다.

그렇다면, 역사를 통틀어 최고의 복싱 선수는 누구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씽크누리는 역대급 복싱 선수 10명을 선정했습니다.

1위는 무하마드 알리입니다. 화려한 입재간과 현란한 푸트워크, 강력한 펀치 등 대중이 좋아할 만한 여러 요인을 갖고 있는 알리는 인종차별과 맞서 싸우며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2위는 현존하는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꼽히는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입니다. 치밀한 경기 운영과 뛰어난 방어 능력으로 50전 전승이라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3위는 무하마드 알리와 헤비급을 양분하던 조지 포먼입니다. 엄청난 펀치력을 자랑하던 가공할 만한 선수입니다.

4위는 1980년대 웰터급의 강자 슈거 레이 레너드입니다. 뛰어난 운동 능력과 지능적인 경기 운영으로 다양한 체급을 넘나들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5위는 마이크 타이슨입니다. 복싱계의 '핵주먹'으로 불리며 1980년대 ~1990년대에, 짧지만 가장 센세이셔널한 전성기를 보냈습니다. 무하마드 알리와 함께 복싱계의 아이콘입니다.

6위는 역사상 최초로 8개 체급에서 타이틀을 획득한 필리핀의 영웅 베니 파퀴아오입니다. 7위는 49전 전승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긴 헤비급 챔피언 로키 마르시아노입니다. 8위는 3체급을 동시에 석권한 헨리 아름스테드입니다.

9위는 11년 동안 헤비급 챔피언을 역임했던 전설의 복서 조 루이스입니다. 10위는 20세기 가장 인기 있던 복서 중 한명으로 헤비급의 전성시대를 구가했던 잭 뎀프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