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행자가 추천하는 최고 여행 국가는?

때로는 끝없는 조언이 필수적인 순간들이 존재합니다. 그 예로 여행에 관한 조언도 그러한데요. 여행지를 선택할 때 여행자들의 추천이 큰 도움이 되곤 합니다. 세계 각국의 최상의 여행 목적지가 다양한 기관에서 조사되며 이러한 평가는 조사 시기나 방법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여행 계획 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여행전문 사이트인 콘데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ler)에서 매년 설문조사로 최고 여행지를 뽑는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 53만 명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콘데나스 트래블러가 선정한 최고의 여행국가는 바로 일본입니다. 일본은 최근 Z세대 여행객들 사이에 핫플레이스 국가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2위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국가인 이탈리아, 3위는 그리스입니다.

4위, 아일랜드, 5위는 뉴질랜드, 6위 스페인, 7위 포르투갈, 8위 노르웨이, 9위 스위스, 10위 튀르키예가 선정됐습니다.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여행국가들입니다.

이외 11위 호주, 12위 아이슬란드, 13위 크로아티아, 14위 독일, 15위 영국 순입니다. 16위는 남아공화국, 17위 오스트리아, 18위 스리랑카, 19위 프랑스 순이었습니다.

스리랑카는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 인기가 오르고 있는 국가입니다. 지금은 불교 성지가 된 웅장한 규모의 성체도시 시기리아등이 인기 관광지 입니다.

상위 19개의 최고 여행 국가 목록에는 대체로 유럽 소재 국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일본, 뉴질랜드, 호주, 스리랑카 등 네 개의 국가가 선정되었네요. 한편, 아프리카 대륙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국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