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최상의 요리!

최근 사람들은 맛있는 식당을 찾아내어 약속 장소로 정하는 경향이 늘고 있습니다. 이제 음식은 단순히 배고픔을 해결하는 것을 넘어서, 맛과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며, 그 경험을 사진으로 남겨 SNS에 공유하면서 행복을 느끼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세계 곳곳에는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존재하는데요. 그렇다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요?

죽기 전에 한 번은 꼭 맛봐야 할 음식을 CNN이 선정했습니다. 가장 맛있는 음식 50가지 중에 20가지를 소개합니다.

1위는 태국의 전통 카레 요리인 '마싸만 커리' (Massaman curry)입니다. 태국의 남부지역인 마싸만 지역에서 유래된 마싸만 커리는 독특한 향신료로 달콤하며 크리미하게 맛을 낸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입니다. 2위는 바로 이탈리아의 대표 음식인 ‘나폴리 피자’입니다. 오레가노로 맛을 낸 토마토소스와  생 토마토, 모차렐라 치즈, 신선한 바질 잎으로만 맛을 냈지만 맛이 기가 막히다고 합니다.  화덕에 구워 도우가 표범 무늬의 탄 자국이 나야 오리지널이라고 하네요. 3위는 멕시코의 '초콜릿'입니다. 유럽이 아닌 멕시코의 초콜릿이라 조금 생소하지만 거칠게 간 카카오와 계피 등의 향신료로 강렬한 맛을 낸 초콜릿이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4위는 일본의 '스시'입니다. 말이 필요 없겠죠. 5위는 중국의 '베이징 덕'입니다. 오리의 껍질을 바삭하게 구워질 때까지 생강, 호이신 소스 등을 발라 천천히 구워내는, 정성과 시간이 필요한 요리입니다. 6위는 독일의 '햄버거'입니다. 미국식 햄버거가 아닌 독일의 햄버거라 의아하지만 1위인 이유는 빵과 치즈에 진심인 독일의 햄버거를 순위 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7위는 말레이시아의 대표 요리인 '페낭 아쌈 락사' ( Penang assam laksa)입니다. 중독성 있는 각종 향신료와 새콤한 생선 육수에 면을 넣어 끓인 것입니다. 8위는 태국의 대표 음식 '똠얌꿍'입니다. 코코넛 밀크로 만든 수프로 새우, 버섯, 샬롯, 라임, 레몬그라스 등의 재료로 만듭니다. 9위는 바로 '아이스크림'입니다. 10위는 가봉의 대표 요리인 '치킨 무암바'입니다. 닭에 야자유 소스와 마늘, 오크라, 고추를 곁들여 만든 음식입니다.

이외에 인도네사아 '렌당', 모잠비크의 '피리피리치킨', '옥수수', 미국의 '도넛츠', 폴란드 만두 '피에로기' 등이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뽑혔습니다. (사진:블로그 여행1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