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뉴스(www.statnews.net)
통계와 숫자를 통해 사회 주요 분야의 최근 이슈와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키워드와 함께 설명한하는 사이트로서 책. 생활, 문화, 경제, 여가 등 우리 일상에서 친숙한 분야의 관심도 높은 주제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숫자의 의미는?
우리나라 1인당 연간 소주와 맥주 평균 소비량(단위; 병)이다.
"라흐마니노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음악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협주곡 2번.
"445,574."
국세청이 발표한 통신판매업에 종사하는 사람(단위; 명) 숫자다. 통신판매업은 우리나라에서 사업자 수가 가장 많은 업종이기도 하다."
시사(時事)에 관한 정보를 얻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뉴스, 도서, SNS 검색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할 수도 있고 여러 사람들과 만남이나 대화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어진 정보는 상식이 되고 전문 분야의 지식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정보에 사회적 파급력이 생기면 관심도가 집중되는 이슈가 되고 특정 분야의 흐름이나 경향성을 보이는 트렌드가 된다. 이런 트렌드는 기업 등의 마케팅이나 제품 개발을 위한 주요 지표로도 활용됩니다. 그래서 사회 주요 분야의 관심을 반영한 트렌드를 읽는 것은 중요하죠.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도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의 상식을 얻은데 너무 어려운 연구까지는 필요 없ㅈ죠. 조금의 관심과, 이런 관심이 미칠 수 있는 형식의 도구가 있다면 충분할 때가 있다. 바로 그 도구가 통계와 숫자입니다. 주요 기관과 기업 등에서 쏟아내는 통계 등은 바로 대중의 정보와 상식 취득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기도 합니다. 특정 주제의 통계를 도출하는데 들어가는 노력과 시간의 과정이 압축된 결과는 바로 간단한 그림(표)으로 전달됩니다
숫자로 보는 뉴스는 "통계로 보는 세상"의 저자가 책의 저자가 운영하는 개인 사이트입니다. 운영자는 숫자와 통계를 모으고 분석하는 업무를 30여년간 이어 오고 있는 시장 조사 전문가입니다.
30년 넘게 시장분석가로 종사하면서 늘 숫자를 조사하고 해석하다보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됩니다. 숫자끼리 연결시키다 보면 이전에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죠. 이 사이트는 숫자를 통해 바라본 세상에 관한 내용입니다. 세상을 보는 여러시각이 있지만 숫자가 주는 의미는 남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